목. 3월 28th, 2024

목록

무료로 웹툰 볼수 있는 사이트 TOP10 (2021년)

요즘에는 무료로 볼수 있는 무료웹툰이 다양한 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뿐만아니라 탑툰, 카카오페이지, 레진코믹스 등의 신규 플랫폼에서도 무료 혹은 유료로 제공되어지고 있습니다.

워낙 스마트폰이 발달하다보니 웹툰이 우리 생활에 더 깊숙히 들어온 것 같습니다. 만화를 즐겨보는 사람들을 위하여 무료 웹툰을 볼 수 있는 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툰더 ☜ (바로가기 링크)

처음으로 소개를 해드리는 곳은 바로 툰더 라는 곳입니다. 생긴지는 그리 오래되지않은곳 같은데. 이미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웹툰 사이트중 하나입니다. 초기와는 다르게 언젠가부터는 대부분의 웹툰을 퍼오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업데이트 속도가 가장빠른편입니다. 특징으로 제작사별 필터 , 작가의 다른작품 , 특히 로그인 없이도 볼수 있고 너무 편리하여 추천드릴 수 있는 웹툰사이트 입니다.

2. 뉴토끼 ☜ (바로가기 링크)

무료 웹툰 미리보기와 다시보기를 할 수있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의 레이아웃 및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정리가 잘 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트래픽이 상당히 많이 발생하는 곳인데, 이것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방문자를 유치하기 위해 잦은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은 장점이나, 많은 방문자로 인해 서버가 불안정할때가 많아, 버퍼링으로 인한 이미지 로딩 실패현상이 가끔 발생합니다.

웹툰은 제목, 요일, 초성, 장르 검색을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웹툰 뿐만아니라 만화책 단행본도 번역본을 제공하므로 여러모로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3. 툰코 ☜ (바로가기 링크)

웹툰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의 레이아웃과 유사한 형태의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요일별 웹툰 썸네일과 하이퍼링크를 모두 포함해놓았기 때문에 로딩이 조금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메인화면에는 로맨스/BL/일상 등, 주제별로 따로 모아놓은 것이 아니라 모든 웹툰이 전부 기재되어있기 때문에 찾고 싶은 만화가 있다면 검색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처음 소개드린 사이트와는 다르게, 만화를 보는 페이지에서는 로딩이 없이 쾌적합니다. 다음화, 이전화를 넘길때 편리한 레이아웃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4. 펀비 ☜ (바로가기 링크)

소개드린 툰코와 비슷한 레이아웃을 가진 무료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이나, 메인화면에서의 렉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트래픽이 낮아 잔렉과 버퍼링이 거의 없기로 유명합니다.

연재 중인 웹툰과 완결난 웹툰을 분류해 놓았기 때문에 찾아보기가 수월합니다. 인기순, 최신순, 장르와 제목으로 구분하여 웹툰을 정렬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최신을 클릭하면, 요일에 맞는 웹툰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신속하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툰 업데이트가 빠른 편입니다. 또한 이미지가 짤리는 현상도 덜합니다. 하지만 위 두 사이트와는 다르게 만화책 단행본은 제공하지 않고있습니다.

5. 늑대닷컴 ☜ (바로가기 링크)

마찬가지로 웹툰 미리보기와 다시보기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메인화면에서 바로 요일별, 장르별, 작품별 분류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작품을 선정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다르게 북마크 기능이라는 것을 지원합니다. 이는 회원만 가능한 서비스이고, 자신이 자주 보는 웹툰을 마킹하여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매 업데이트마다 확인하기 쉽고, 날잡고 정주행할 작품을 미리 보관함에 넣어두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6. 호두코믹스 ☜ (바로가기 링크)

사이트 레이아웃이 가장 유저에게 친화적이지 않다고 생각되는 사이트이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트래픽이 많이 유치되는 만큼 자료가 방대합니다. 웹툰의 썸네일이 너무 커서 메인화면에서의 렉이 많이 발생합니다.
웹툰 이미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간략한 웹툰소개가 나와있습니다. 이를 통해 줄거리가 어떤지 파악이 가능해 웹툰 선정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By ssul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